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4가지 추천(2023)

오늘은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를 총정리 해보았습니다.

총 4개, 벤치비, 스피드테스트, 구글파이버, 패스트를 소개할 예정이며 각 사이트마다 각자의 측정 방법을 사용하므로 정확히 알고자 한다면 여러군데의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를 활용해서 측정해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.

간단한 인터넷 검색시에는 크게 속도가 관여하지 않지만, 컴퓨터/스마트폰, NAS 장비 등등 여러 인터넷을 활용하거나 넷플릭스 등 대용량이 자주 왔다갔다 하는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결국 화질과 속도 등 내가 쓰는 인터넷 속도에 좌우되게 됩니다.

한때 재택 근무가 일상화되었고,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재택 근무를 하고 있는 환경에서는 좀 더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해서는 내 인터넷 속도가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.

앞써 이야기 했듯이 하나의 서비스 뿐만 아니라 3개 이상의 여러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.

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외에도 여러 사설 사이트 중 사용이 편리한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.

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벤치비

아주 오래 전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, 인터넷, 무선인터넷의 속도 측정, 웹접속도의 테스트, 경로 등 추적, 인터넷전화 품질 측정 등 다양한 결과를 날짜 기준으로 보여줍니다.

인터넷-속도-측정-사이트-벤치비-사용하기

간단히 속도 측정하기를 눌러 지역을 입력하고 측정 시작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. 특별히 회원가입 없이도 가능합니다.

인터넷-속도-측정-사이트-벤치비-측정-시작

요청 보낸 데이터에 대한 신호가 얼마나 빨리 응답받게 되는지, 그 지속성은 어떠한지를 통해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게 됩니다.

짧은 시간내에 인터넷 속도 체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Speed Test net를 통해 인터넷 속도 체크하는 방법

speedtest.net의 공식 홈페이지 : https://www.speedtest.net/

두번째 인터넷 속도 체크 사이트 입니다. speed test 역시 회원가입 등이 필요하지 않고 Active X 등 컴퓨터에 설치하는 내용이 없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speedtest-net-로-인터넷-속도-체크-하기

통신사 및 위치를 자동 인식합니다. 단순히 GO 버튼만 눌러주면 속도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.

Speed Test 서비스 역시 버튼 클릭 몇번으로 나의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수 잇으며,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GOOGLEFIBER

공식 홈페이지 : http://speedtest.googlefiber.net/

googlefiber 역시도 몇번의 버튼 클릭 만으로 다운로드/업로드 인터넷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구글파이버-인터넷-속도-체크-사이트

측정이 완료되면 Done 메시지가 보이며 핑값, 다운로드 결과, 업로드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인터넷 속도 체크 FAST.COM

공식 홈페이지 : https://fast.com/ko/

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걸로 보입니다. 아주 심플하게 접속하자 마자 측정이 시작됩니다. 개인적으로는 가장 편하게 이용하고 있고 추천하는 서비스 입니다.

넷플릭스-fast로-인터넷-스피드-측정-하기

이상으로 설치없고 회원 가입 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소개드렸습니다.

개인적으로는 Fast 와 벤치비가 편하고 익숙하게 사용 중에 있습니다.

본인에게 맞는 서비스 등록하고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
추가적으로

Leave a Comment